2021 초등학교 입학통지서 온라인 취학통지서 제출 (2020. 12. 1~14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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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한해가 통째로 사라진듯한데...그래도 시간은 가고... 새로운 해를 위해 2020년 한해를 마감해야할때가 왔습니다.
많이들 지치고, 힘들고, 외롭고, 지루한 코로나19와의 싸움이지만, 모두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.
삐약삐약 이제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우리아이들!!
코로나19로 인해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.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제출도 비대면으로 바뀌었는데요. 2020년 12월 1일~12월14일까지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를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실시한다고 합니다.
다음은 서울시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실시(2020. 12. 1~14)공고내용입니다.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♣취학통지서 대상자
▶ 만 6세 아동으로 2014년 1월 1일부터 2014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
♣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일자
▶2020년 12월 1일(화) 10:00부터~ 12월 14일(월) 18:00까지
♣취학통지서 온라인 이용방법
▶학부모가 온라인에서 취학통지서를 확인 후 해당초등학교로 제출할 수 있도록 2017학년도부터 시행되었으며, 취학아동의 보호자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,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.
▶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취학아동의 보호자는 세대주, 부모, 조부모이며 자녀와 따로 거주하는 부모의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
※ 온라인 제출 신청 후 출력을 원할 경우
민원결과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하며, ‘초등학교 입학생 필수 예방접종 안내문’을 함께 출력할 수 있습니다.
♣취학통지서 온라인서비스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
▶온라인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
해당 동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인편 및 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전달받게 되며, 전달받은 취학통지서를 예비소집일에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.
※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한 학부모의 경우에도 해당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취학예정아동 함께 반드시 참석하시어 입학과 관련된 사항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.
☞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☜
< 이용가능 기간 : 2020. 12. 1. 10:00 ~ 12. 14. 18:00 >
※ 1년 조기입학 또는 입학연기 신청은 2020.12.31(목)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하세요!
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실시(2020. 12. 1~14)에 대한 내용 도움되셨나요?
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자녀가 있는 학부모님들께서는 내용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
2020년!! 코로나19로 너무너무 힘들었지만, 내년에는 꽃길만 걸을 수 있길 바래봅니다...^^
오늘도 최고의 백신!!
마스크착용!!
꼭!! 잊지마세요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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